행동으로 볼수 있는 남자 심리

글 모 음/연애학개론 | 2005. 2. 9. 23:57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한가지 복장만 입고 다니는 남자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매일 청바지와 티를 입고 다니는 남자는 예민성이 결여되어 있다. 그리고 이런사람은 완고한 사람으로 응용력이 다른 사람보다 떨어지기 때문에 사회생활하는데 출세하기는 힘이 든다.

▶ 항상 벽쪽으로 앉는 남자
어느 자리를 가더라도 꼭 벽쪽으로 앉아서 이야기를 하는 남자는 소극적인 사람이다. 무슨일에든지 자기 멋대로하려는 경향이 있고 결혼 후에도 자기의견이 맞지 않을 경우 난폭하게 행동할 가능성이 높다.

▶ 잠자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을 정확하게 지키는 남자
아침에 조금 늦게 일어날수도 있고 저녁에 좀더 늦게 잘때도 있겠지만 잠자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을 칼같이 지키는 이런 남자는 금욕적이고 계산적이라고 말할수 있겠다. 또 허영심이 강하고 의도적인 유형으로 조금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 제스처로 알수 있는 남자
손을 세로로 흔드는 남자는 완고한 사람이다. 손을 좌우로 움직이는 동작으로 알수 있는 이남자는 세로형의 동작이 많다면 이것은 명령형이고 강요하는 완고한 유형의 사람이다.

▶ 자신의 몸을 매만지는 남자
남자들 행동중에 흔하게 볼수 있는 것이 팔짱을 끼거나 자신 의 턱이나 볼 그리고 눈썹을 긁는 행동들을 볼수가 있다. 이런 남성들은 피해 의식이 강하다고 말할 수가 있다. 이런 남자는 약한사람에게는 한없이 강한존재로 보이고 강한사람에 게는 한없이 약해지는 경향이 있다. 결혼할 상대로는 별로 탐탁지가 않은 것....

▶ 목소리가 우렁찬남자
말을 조용조용하는 하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5미터정도가 떨어져 있는데도 바로 옆에다가 이야기하는 것처럼 큰소리로 말하는 남자. 목소리가 큰 남자는 계산적이지 못하고 바보스럽다라는 말을 들을정도로 정직한면이 많다.

▶ 화장품을 가지고 다니는 남자
남성들은 볼래 화장을 하지 않는다. 그런데 당당히 립크림등을 사람들 앞에서바르는 남자. 이런남성은 자기 중심적이고 고집이 센편이다.

▶ 말끝마다 그런데 그러나등을 말하는 남자
찬성하는 것처럼 이야기를 하면서 끝에가서는 꼭 부정적으로 말하는 남자. 이런 남자는 열등감이나 콤플렉스에서 헤어나오지 못한 상태이다. 이런남자는 사고방식이 좁다 하지만 사업을 하더라도 크게 망하지는 않는다.

▶ 넥타이 무늬를 센스있게 고르는 남자
이런남자는 사교성이 뛰어나고 모든일에 자신감있어한다. 하지만 자신감이 너무 심할때는 거만해지기 쉽다.

▶ 턱을 손으로 받치고 있으면 흥미가 있다는 뜻
로뎅의 '생각하는 사람', 퍼레이드를 지켜보는 군중들. 야구 경기를 관람하는 야구광들의 공통점은? 턱을 손으로 받치고 있다느 것이다. 사람들은 흥미와 관심을 보일 때 턱을 받치고 몸을 앞으로 기울인다. 반대로 관심이 없을 때에는 의자 등받이에 앉아 다리와 팔을 꼬고 앉는다. 그런데 동작은 비슷하지만 턱을 손바닥에 얹고 둘째 손가락을 뺨쪽으로 뻗으면 비판적인 생각을 하고 있다는 뜻이 된다. 제스처로 그의 모든 것을 파악할 수는 없다. 센 스있는 눈썰미에 충분한 대화를 곁들이면 이번 축제 파트 너로 동행할 나만의 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 바짝 다가 앉는 것은 둘만의 비밀을 갖고 싶다는 것
상대방이 바짝 다가 앉으면 비밀스런 대화를 시작하려는 신호. 아니면 실제로 가까운 사이가 되고 싶다는 뜻이다. 세사람이 있을때의 이 행동은 제3자 개입을 원치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럴 경우 만약 당신이 눈치 빠른 중간자라면 조용히 자리를 뜨는 것이 현명하다.

▶ 안경으로 하는 행동으로도 마음을 알 수 있다
안경이 더럽지 않으데도 천천히 안겨을 벗어 닦는 행동. 어떤 사람은 이 행동을 반복적으로 하기도 한다. 이것은 시간을 끌거나 생각을 정리하며 반대의견을 준비할 때 하는 제스처이다. 안경 다리를 무는 것은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려 달라는 뜻. 어떤 것을 입에 물고는 말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상대 방의 말을 먼저 듣고 자신의 의견을 얘기하겠다는 의도이다. 안경을 사용하는 또다른 제스처는 안경을 천천히 또는 빨리 벗어 테이블 위에 던지는 행동 이다. 이것은 자신이 화가 난 상태임을 표현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이 상대에게서 이런 행동을 발견했을 때 접근 방법을 바꿀 필요가 있다. 상대방의 긴장을 풀어주고 상대방이 다 시 안경을 다시 쓰고 당신을 다른 시각으로 볼 수 있게 해야 한다.

▶ 손을 가슴에 대면 진실한 애정이 있다는 뜻이다
손을 가슴에 댐으로써 정직과 충성을 나타내는 제스처의 기원은 로마시대로 거슬러 올라간 다. 당신만 하더라도 어릴적 친구들과 맹세를 할 때 한쪽 손을 들고 다른 한쪽 손은 가슴에 대었던 것을 기억할 것이다. 그러나 여자들은 자신을 보호하거나 놀라움을 나타낼 때 이런 제스처를 사용한다.

▶ 고개를 한쪽으로 기울이고 있으면 관심이 있다는 증거
사람들은 어떤 것에 관심 있을 때 머리를 옆으로 갸우뚱한다. 상대방이 이 자세로 당신을 쳐다본다면 대화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는 증거이다. 여자들은 좋은 인상을 주고 싶은 남자와 대화할 때 의식적으로 이 자세를 취한다. 관심이 없다는 제스처는 천정이나 시계를 쳐다보는 것. 이런 자세를 보면 당신은 '이제 그만...'이라는 뜻으로 받아 들여야 한다.

▶ 다리를 꼬고 앉아 발을 차면 지루하다는 뜻이다
논쟁의 여지가 있으면 사람은 다리를 꼬고 앉는다. 반대로 호의적인 감정이 생기면 꼰 다리를 풀고 테이블에 다가 앉는다. 습관적으로 다리를 꼬고 앉는 사람들은 경쟁심이 많고 상대방의 관심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다. 특히 여자의 경우, 다리를 꼬고 앉아 테이블을 차고 있으면 그 상황이 지루하다는 뜻이다.더 이상 대화에 흥미가 없어 그 자리를 떠나고 싶다거나 약속시간에 늦은 상대를 기다리는 중이라는 것이다.

▶ 지나친 관심은 무관심을 숨기기 위한 능숙한 표현이다
바른 자세로 눈도 깜박이지 않고 상대를 응시하는 것은 자신에 대한 관심으로 생각하면 오산이다. 그는 자신의 무관심을 숨기려는 기술을 터특하여 집중하는 것처럼 보이게 할 뿐이다. 경험이 부족한 당신에 비해 그는 너무나 능숙 한사람이므로 경계하는 것이 좋다. 반대로 의자의 끝에 앉아 몸을 앞으로 기울인 채 고개를 한쪽으로 기울이고 있으면 관심을 갖고 있다는 증거이다.

▶ 팔짱을 끼는 것은 감정을 숨기거나 자신을 방어하는 것
팔짱을 끼는 것, 이 제스처는 자신을 상대방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이런 자 세는 다른 사람까지도 방어적으로 만든다. 서로를 이해하려 하기 보다는 처음부터 상대방을 자기 방어적으로 만들기 때문이다. 만일 당신의 파트너가 팔짱을 끼고 있다면 당신의 대화 나 행동 중에 상대방을 방어적으로 만드는 요소는 없는지 살펴봐야 한다. 그는 당신에게 그 가 대화의 중심으로부터 멀어지고 있다는 것을 얘기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자의 경우는 남 자들과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팔짱을 끼는 대신 허리 부분에 팔을 두르기도 한다.

▶ 입을 꽉 다문 채 쳐다보면 적대감이 있다는 신호
눈썹 끝이 아래로 쳐져 있고 입술은 거의 움직이지 않은 채 말을 하는 남자는 적대 감정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눈을 아래로 내리 깔고 얼굴을 다른 방향으로 돌리고 있다면 당신의 이야기는 그에게 관심밖의 것이다. 그러나 그가 편안한 상태로, 의도적인 미소를 짓고 있지 않다면 당신의 이야기에 어느 정도 흥미를 갖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눈을 반쯤 감고 알듯 모를 듯한 미소를 띠고 있는 사람도 마찬가지. 그러다가 그의 얼굴이 당신과 같은 높이에 있고 미소가 편안해지며 몸을 앞으로 굽히게 되면 승리는 당신의 것, 당신에게 호감을 갖고 접근하기 시작했다는 신호다.

▶ 자주 시선을 맞추는 사람은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
대화를 하는 동안 상대를 마주보지 못하고 시선을 피하는 사람들은 무엇인가를 숨기려고 하는 것이다. 만일 상대방을 60%이상 바라본다면 그 사람은 상대방의 이야기보다 말하는 사람 자체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의미 한다. 상상력이 많은 사람은 현실적인 사람보다 상대방을 더 자주 쳐다본다.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더 잘알기 위해 시선을 분산시키지 않기 위해서이다. 그리고 그들은 말을 할 때 보다 들을 때 시선을 상대방에게 자주 던진다. 그러나 예외도 있는 법. 시선의 정도는 문화와 개인에 따라 다르다. 어떤 사람은 부끄러움을 타기 때문에 시선을 마주치지 않으려 한다. 이들은 누구보다 솔직하고 정직하며 책임감이 넘치는 사람들이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들은 자신감이 없거나 거짓말을 하는 것으로 상대방에게 비춰지는 경우도 있다.

P.S 기타 궁금한 사항은 메일로 주시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메일주소 : maknae (골뱅이) 아웃룩(outlook) . com 입니다.
업체 창구 이용처럼 대충하시면 답변 없습니다. (__)+



 

블로그 이미지

막내

세상속 이야기, 연애, 에티켓, 좋은글 등을 함께 나누는 곳입니다.

카테고리

전체보기 (757)
글 모 음 (687)
동 영 상 (14)
컴퓨터관련 (8)
휴대폰관련 (25)
생활노하우 (10)
기 타 관 련 (13)